미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라면 한 봉지 가격은 1달러 내외다.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는 우리나라에서는 부대찌개나 김치찌개에 면 사리를 넣어 먹기도 하고.최근 4년간 한국 라면 수출 규모는 두 배로 뛰었다.
2018년의 약 362억 달러에 비해 20% 증가했다.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 증가도 여기에 속도를 더했다.2014년 수출 초기부터 한국이슬람교중앙회(KMF) 할랄(이슬람 율법에 따라 무슬림이 먹을 수 있는 제품) 인증을 획득해 무슬림 인구가 많은 동남아 지역에 쉽게 수용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일본(5797만 달러) 순이다.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라면 시장 규모는 26억8960만 달러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4억1460만 달러보다 배 가까이로 커졌다.
구독자 585만 명의 유튜브 채널 ‘영국 남자에 올라온 유튜버와 가족.
내수 시장의 한계로 라면 회사들은 더욱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집권당은 당연히 대통령과 박자를 맞춰 움직여야 한다.
정책과 비전으로 큰 승부를 하는 것만이 해답이다.당시 박근혜 대통령의 의중을 잘 안다고 자처했던 친박(親朴) 의원들은 대통령과의 친소관계를 공천 기준으로 삼는 ‘진박(眞朴) 마케팅으로 당을 두 동강 냈다.
국민의힘 차기 대표는 집권 2년 차를 맞은 윤석열 정부의 교육·노동·연금 개혁을 비롯한 국정 과제 실현을 떠받쳐야 할 막중한 여당의 책무를 안고 있다대신 감독은 소피에 남아 있는 아빠와의 기억에서 몇몇 순간을 포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