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할 일 다 했고 축적한 자산에서 필요할 때 돈만 인출하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다.
서울시향은 이 교향곡의 절대음악적 아름다움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브람스와 바그너의 작품은 보통 한 무대에서 들을 수 없는 음악이다.
음악적 양식과 미학적 성향은 완전히 대척점에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사항이다.다만 말미에 관파트의 음정이 불안하게 연주되어 아쉬웠다.그렇지만 음악미학자 한슬릭이 교향곡 역사에서 가장 독창적이며 가장 훌륭한 작품이라고 극찬한 것처럼.
오희숙음악학자·서울대 음대 교수.바그너야말로 내가 어떤 사운드의 세계에서 비롯됐는지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작곡가라는 지휘자 츠베덴의 인터뷰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바그너의 음악극 ‘뉘른베르크의 명가수와 ‘트리스탄과 이졸데 전주곡이었다.
브람스의 개성과 논리적 전략이 집중적으로 반영된 작품이기도 하다.오희숙음악학자·서울대 음대 교수.
얍 판 츠베덴의 서울시향 연주회 브람스의 절대음악적 아름다움 바그너의 ‘음악으로 철학하기올 신년음악회와 함께 서울시향을 새로 지휘하는 얍 판 츠베덴.음악적 양식과 미학적 성향은 완전히 대척점에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사항이다.
브람스의 ‘교향곡 1번노인 식량 배급도 연말생이 연초생보다 1년 가까이 우선권을 갖게 되며 시비가 불거졌다.